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풀하우스>주,조연 열연 아시아 반응

by pagomi 2024. 3. 20.
반응형

 

 

-<풀하우스>티격태격 로맨틱 코메디 드라마

2004년 7월 14일부터 2004년 9월 2일까지 방영되었던 KBS 수목드라마 <풀하우스>는 인기 순정만화인 원수연 작가의 '풀하우스'를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주인공으로는 가수이자 배우인 정지훈과 대한민국 대표 미녀배우 송혜교가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았다. 비(정지훈)는 이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서 호평을 받았으며 그 후로도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리메이크작 역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인기 순정만화였던 '풀하우스'는 남녀 주인공의 우연한 만남으로부터 시작된다.대저택 주인인 이영재(비)는 자신의 집 앞에 쓰러져 있던 지은(송혜교)을 발견하고 그녀를 치료해준다. 하지만 집안일을 돌봐주던 가정부가 휴가를 간 사이 갑자기 지은이 나타나 영재네 집에서 지내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서로를 미워했지만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결국 결혼에까지 골인한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탓에 끊임없이 갈등하던 두 사람은 조금씩 상대방을 이해하려 노력하는데 처음에는 사사건건 부딪히던 두 사람이지만 어느새 미운 정 고운 정 다 들어버린다. 영재는 까칠했던 모습과는 달리 알고 보면 순수하고 여린 구석이 있었고 지은 또한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영재와의 관계를 회복시킨다. 그 과정에서 알콩달콩 투닥투닥 다투면서 둘만의 사랑을 키워나가는 모습이 보는 이들의 연애세포를 자극했다는 후문이다. 갑작스럽게 부모님을 잃고 세상에 홀로 남겨진 지은은 갈 곳이 없어 고민하다가 친구 희진의 제안으로 영재네 집에서 신세를 지게 된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으니 바로 집주인이었던 영재가 엄청난 부자였다는 사실! 졸지에 돈 한 푼 없는 거지 신세가 된 지은은 자존심 상해서라도 빨리 나가려고 하지만 어쩐지 일이 꼬여 자꾸만 머무르게 된다. 그러다 보니 본의 아니게 영재한테 민폐 끼치게 되고 지은은 당장이라도 짐 싸서 나가고 싶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다. 결국 투덜거리면서도 어쩔 수 없이 영재네 집에 머물기로 하는데 둘의 인연은 과연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풀하우스>의 주,조연들의 띄어난 활약

드라마 풀하우스는 주인공 커플 못지않게 주변 인물들의 스토리 또한 흥미진진했지만 주연급으로 비중 높았던 송혜교 친구 역 황정음 씨 연기 보는 재미 쏠쏠했고 임예진 씨 푼수 아줌마 연기는 웃음 빵빵 터지게 만들었습니다. 노민우 씨 동생 역 맡은 황효은 씨랑 극 중 한지은 엄마 김자옥 씨 콤비 호흡도 좋았고 무엇보다 신인이었던 김성수 씨 가수 캐릭터 찰떡 소화했던 모습 인상적이었다. 풀하우스는 당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던 톱스타 송혜교 씨와 비 씨 캐스팅만으로도 방영 전부터 화제였습니다. 기대만큼이나 두 사람의 케미 훌륭했고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맞게 알콩달콩 설렘 폭발하는 장면 자주 나와 눈 호강 제대로 했습니다. 또 원수연 작가님 원작 만화 속 그림체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영상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시청률 40%의 큰인기 아시아권 반응

2005년 방송됐던 드라마 풀하우스는 무려 평균 시청률 40%대 기록하며 국민 드라마 반열에 올랐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만 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11개국 수출되며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 끌었고 그 결과 한류 열풍 선도하는데 한몫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관객들에게 계속해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사랑, 우정, 자기 발견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며,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이 되었습니다. 오랜 팬이든 K-드라마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든 상관없이 "풀하우스"는 마지막 회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매력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당시엔 지금처럼 인터넷 발달되지 않았던 때라 거의 모든 프로그램 본방사수해야 했는데 저도 이거 보려고 학원 수업 끝나자마자 총알같이 집으로 달려왔던 기억납니다. 그만큼 본방 사수 욕구 불러일으키는 꿀잼 보장 드라마였습니다. 지금까지도 저에겐 인생 드라마 1순위로 남아있는 명작입니다. 지금까지 풀하우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워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여러분도 꼭 한번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